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에서 키오스크 사용법을 배웠어요
작성자
성환도서관(shadmin)
작성일
2022.06.22
조회수
574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사진.jpg - 123.71 KB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에서 키오스크 사용법을 배웠어요

- 어르신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 스마트 문해교육 운영 -

 

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최남주)2022년 디지털 배움터에서 키오스크 기기를 지원받아 어르신 대상으로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디지털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스마트 문해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고 키오스크(무인정보단말기)를 도입한 매장이 급증한 상황에서 성환도서관에서는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대상으로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였다.

 

교육 내용은 키오스크를 통해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등 음식점에서 주문하는 것을 연습하는 것뿐만 아니라 영화표 예매,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민원서비스 등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며 체험이 진행되었다.

 

키오스크 수업에 참여했던 어르신 김명배님은 성환도서관에서 키오스크 사용방법 안내를 받고 직접 체험을 해보니 병원이나 식당에 갈 때, 키오스크 앞에 서서 조작하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디지털 기기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하였다.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성환도서관 홈페이지(shlib.cne.go.kr)나 전화(581-99623)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