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 세대공감 유튜브 영상 제작 활동 첫걸음!
작성자
성환도서관(shadmin)
작성일
2023.05.20
조회수
340
첨부파일

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 세대공감 유튜브 영상 제작 활동 첫걸음!

- 2023 세대공감 영상 제작을 위한 첫만남 및 1차 특강 운영 -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문정숙)520일 지역 내 어르신과 청소년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대공감 유튜브 영상 제작활동을 위한 설레는 첫 만남을 운영하였다.

 

2023 세대공감 유튜브 영상 제작은 5월부터 9월까지 어르신과 학생이 만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여, 5분 내외의 인터뷰 영상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쌍용중과 쌍용고 학생 12명이 참여하여, 성환도서관에서 한글을 배우는 어르신들의 인생을 영상에 담을 예정이다. 이를 위한 첫 만남에서 어르신과 학생들은 앞으로 제작할 영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최희영(영상기록문학가, 작가)대표를 초빙하여 영상을 기획하고 풀어내는 방법, 인터뷰 잘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도서관 관계자는글로 풀어쓰는 자서전에서 벗어나 영상컨텐츠로 녹여내는 성환도서관 세대공감 프로그램의 첫 시도가 어르신과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 세대 간 교감과 소통을 담은 영상 제작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성환도서관 홈페이지(shlib.cne.go.kr) 또는 전화(581-9962내선: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