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독서지도사 수강생들의 재능나눔으로 학생들의 독서 능혁 향상에 큰 역할
작성자
성환도서관(shadmin)
작성일
2024.04.08
조회수
38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KakaoTalk_20240408_121552251.jpg - 2.01 MB

독서지도사 수강생들의 재능나눔으로 학생들의 독서 능혁 향상에 큰 역할

- 초등학교 및 장애인기관으로 찾아가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문정숙)48일부터 6월까지 성환, 직산지역 초등학교 7개교 16학급과 장애인기관을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수강생들의 재능나눔으로 이루어진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독서 능력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상반기 독서진흥·평생교육 프로그램독서지도사(학교 독서 수업 도전하기) 수강생들이 독서 수업의 이론과 실제를 배우며 모의수업을 통해 실력을 갖춘 재능나눔 봉사로 초등학교와 장애인기관으로 찾아가 책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재능나눔 봉사는 21조로 기관으로 찾아가 대상의 눈높이에 맞게 책을 선정하여 재미있는 책 읽기와 독후활동의 시간으로 마련했다.

 

성환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지도사 수강생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평소 책 읽기 습관이 안된 학생들과 책 읽기가 어려운 장애인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